+ Ȩ > Ä¿¹Â´ÏƼ > Á¤º¸°øÀ¯
Á¤¸®Áß
2006-09-18(¿ù) 16:56:38, 2635
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(°í°´ °ü°è °ü¸®)

CRM Àº ±â¾÷ÀÇ °¡Àå Áß¿äÇÑ ºñÁî´Ï½º ÀÚ»êÀÎ °í°´À» ±¸º° (identify) ÇÏ°í ȹµæ (acquire) ÇÏ°í À¯Áö (retain) ÇÏ´Â ¹æ¹ýÀÔ´Ï´Ù . Á¶»ç¿¡ µû¸£¸é , ¸¸Á· (satisfied) ÇÏ°í Ã漺µµ (loyal) ³ôÀº °í°´À» È®º¸ÇÑ ±â¾÷Àº ±×·¸Áö ¸øÇÑ ±â¾÷¿¡ ºñÇØ °è¼ÓÀûÀÎ ºñÁî´Ï½º¸¦ ¼öÇàÇϱâ À§ÇØ ¼Ò¿äµÇ´Â ³ë·Â°ú ºñ¿ëÀ» ȹ±âÀûÀ¸·Î Àý°¨ÇÏ¿´´Ù°í ÇÕ´Ï´Ù .

¿À´Ã³¯ ±â¾÷Àº ´Ù¾çÇÑ Ã¤³ÎÀ» ÅëÇØ °í°´°ú ²÷ÀÓ¾øÀÌ »óÈ£ÀÛ¿ëÀ» ÇÏ°í ÀÖ½À´Ï´Ù. »ç¾÷ ¼º°øÀÇ ¿ä¼Ò´Â ¾ðÁ¦ ¾îµð¼­ ¾î¶°ÇÑ Ã¤³ÎÀ» ÅëÇؼ­¶óµµ °í°´¿¡ ´ëÇÑ »óÈ£ÀÛ¿ëÀ» ÀÏ°üµÇ°Ô À¯ÁöÇÏ´Â µ¥ ´Þ·Á ÀÖ½À´Ï´Ù . ÀÌ·¯ÇÑ ÀÏ·ÃÀÇ ÀÛ¾÷À» ½Ã½ºÅÛÀÇ µµ¿òÀ¸·Î ÇØ°áÇÏ´Â °ÍÀÌ CRM ÀÔ´Ï´Ù.

CRM ÀÇ ÀÌÁ¡Àº ÇÁ·Î¼¼½º¸¦ ÇÕ¸®È­ÇÏ°í, Á» ´õ ¿Ïº®ÇÑ °í°´Á¤º¸¸¦ ¼¼ÀÏÁî, ¸¶ÄÉÆà ±×¸®°í ¼­ºñ½º Á¶Á÷À¸·Î Á¤º¸¸¦ Á¦°øÇÔ À¸·Î½á CRMÀº ±â¾÷¿¡°Ô Á»´õ ³ªÀº °í°´°úÀÇ °ü°è(more profitable customer relationships)¸¦ Á¦°øÇÏ°í ¿î¿µºñ¿ë (operation cost) À» ÁÙÀÏ ¼ö ÀÖ°Ô ÇÕ´Ï´Ù. ¿µ¾÷Á¶Á÷Àº ¼¼ÀÏÁîÁÖ±â(Sales cycle)À» ´ÜÃà½Ãų ¼ö ÀÖ°í, ´ÙÀ½°ú °°Àº ¿µ¾÷¼º°ú ¸ÅÆ®¸¯½º (sales-performance metrics)¸¦ Áõ°¡ ½Ãų ¼ö ÀÖ½À´Ï´Ù.

- ¿µ¾÷»ç¿øº° ¸ÅÃâ½ÇÀû(revenue per sales representative), Æò±Õ ÁÖ¹®±Ý¾×(average order size) °ú °í°´º° ¸ÅÃâ(revenue per customer) ¸¶ÄÉÆà Á¶Á÷Àº Ä·ÆäÀÎ ÀÀ´äÀ²(campaign response rate)À» Áõ°¡½Ãų ¼ö ÀÖ°í, ¸®µå¸¦ ¸¸µé°í (lead-generation) °í°´À» ȹµæ (customer-acquisition) ÇÏ´Â ºñ¿ëÀ» Àý°¨ÇÏ´Â µ¿½Ã¿¡ ¸¶ÄÉÆÿ¡ ÀÇÇØ ½ÇÇöµÈ ¸ÅÃâ(marketing-driven revenue)À» Áõ°¡ ½Ãų ¼ö ÀÖ½À´Ï´Ù . °í°´¼­ºñ½º Á¶Á÷Àº ¼­ºñ½º Àü´ã»ç¿ø(service-agent)ÀÇ »ý»ê¼ºÀ» Çâ»ó ½Ãų ¼ö ÀÖ°í, ¼­ºñ½º ºñ¿ë°ú ÀÀ´ä½Ã°£(response time), °í°´¿ä±¸ ÇØ°á½Ã°£(request-resolution time)À» ÁÙÀ̸鼭µµ °í°´ À¯Áö(customer retention)À²À» Çâ»ó ½Ãų ¼ö ÀÖ½À´Ï´Ù. ¸ðµç ºÐ¾ß¿Í »ê¾÷À» ¸Á¶óÇؼ­ È¿°úÀûÀÎ CRMÀº ±â¾÷ÀÇ ¼ºÀå°ú Á¸Æó¸¦ °¡¸§ÇÏ´Â Àü·«ÀûÀÎ Çʼö ¿ä¼ÒÀÔ´Ï´Ù.

EZcrmÀº (ÁÖ)À¥ÄÄÀÇ ´Ù³â°£¿¡ °ÉÄ£ DW/CRM ÇÁ·ÎÁ§Æ®ÀÇ ³ëÇϿ츦 ¹ÙÅÁÀ¸·Î °í°´ÀÇ ´Ù¾çÇÑ ¿ä±¸ »çÇ×À» ÃæÁ·½Ãų ¼ö ÀÖµµ·Ï °³¹ßµÈ, °¢Á¾ »ê¾÷±º¿¡ ´ëÇÑ °øÅëÀûÀÎ Function °ú Meta Data °ü¸®·Î ºü¸¥ ½Ã°£³»¿¡ ÃÖ¼ÒÇÑÀÇ ÄÁ¼³Æà ÀηÂÀ¸·Î ±Í»çÀÇ CRM¾÷¹«¸¦ ±¸ÃàÇÒ ¼ö ÀÖ´Â ¸ÂÃãÇü(On-demand) CRM ¼Ö·ç¼ÇÀÔ´Ï´Ù.

±â¾÷(ƯÈ÷ º´¿ø)Àº °í°´ÀÇ ÃÖÃÊ Á¢ÃË°úÁ¤¿¡¼­ºÎÅÍ °í°´°úÀÇ °ü°è¸¦ À¯Áö, °­È­Çϱâ À§ÇØ ´Ù¾çÇÑ ÇüÅÂÀÇ CRM È°µ¿À» ÁøÇàÇÏ°í ÀÖ´Â ¹Ù, (ÁÖ)À¥ÄÄÀÇ EZcrmÀº ±â¾÷ÀÇ CRMÈ°µ¿À» Áö¿øÇϱâ À§ÇÑ Total Operational CRM Application À¸·Î °³¹ßµÇ°í ÀÖÀ¸¸ç, EScrmÀº ÀüÅëÀûÀÎ ¿µ¾÷Áß½ÉÀÇ °ü¸®Àü·«¿¡¼­ °í°´Áß½ÉÀÇ °ü¸®Àü·«À» ¼ö¸³ÇÒ ¼ö ÀÖµµ·Ï ȸ»ç ³»¿ÜºÎÀÇ ÀÎÇÁ¶ó¸¦ ±¸ÃàÇØ µå¸®°í ÀÖ½À´Ï´Ù.

[°í°´ ȹµæ]

¿µ¾÷, ¸¶ÄÉÆÃ, ¼­ºñ½ºÃ¤³ÎÀ» ÅëÇÑ È®º¸
mass marketing, À̺¥Æ®, Ä·ÆäÀÎ µîÀ» ÅëÇÑ È®º¸
ÁöÀÎ, ¼Ò°³µîÀ» ÅëÇÑ È¹µæ

[°í°´ °ü°è °ü¸®]

°í°´°úÀÇ Áö¼ÓÀûÀÎ À¯´ë°ü°è È®¸³
°í°´ LTV Áõ´ë
°í°´ ¹ÐÂø/¸¸Á·

[°í°´ À¯Áö °­È­]

¿µ¾÷, ¸¶ÄÉÆÃ, ¼­ºñ½º ä³ÎÀ» ÅëÇÑ È®º¸
°í°´Á¤º¸¸¦ ÀÌ¿ëÇÑ »õ·Î¿î »ç¾÷ ±âȸ âÃâ
mass marketing, À̺¥Æ®, Ä·ÆäÀÎ µîÀ» ÅëÇÑ È®º¸
¿µ¾÷·ÂÀÇ »ý»ê¼º Çâ»ó
ÁöÀÎ, ¼Ò°³ µîÀ» ÅëÇÑ È¹µæ
°í°´ ¸¸Á·µµ Áõ´ë


EZcrmÀº °í°´ÀÇ Life Time Value¸¦ °¡Àå È¿°úÀûÀ¸·Î ÃøÁ¤ÇÏ°í ±Ø´ëÈ­ÇÏ¿© ±Í»çÀÇ °í°´À» Æò»ý°í°´À¸·Î ¸¸µé¾î µå¸³´Ï´Ù.
·Î±×ÀÎÀ» ÇÏ¼Å¾ß ÄÚ¸àÆ®(µ¡±Û)À» ¾²½Ç ¼ö ÀÖ½À´Ï´Ù.
ÀÌÀü±Û : ´ç½Å²² º¸³»¸®ÀÌ´Ù.
´ÙÀ½±Û : [µ¿¿µ»ó] °øºÎÇÏÀÚ~CRM
    
Copyright(c) 2006-2008 ÀÌÁö½Ã¾Ë¿¥(EZ-crm)¢â. All Rights Reserved.   (ÁÖ)À¥ÄÄ   »óÇ¥µî·Ï¹øÈ£(Á¦ 40-0715772È£)

[ºÎ»êº»»ç] ºÎ»ê½Ã »ç»ó±¸ ÁÖ·Ê1µ¿ 836-2 °¡Àκôµù 3Ãþ ´ëÇ¥ÀüÈ­ : 051-324-2558 Æѽº¹øÈ£ : 051-317-2558
[¿ï»êÁö»ç] ¿ï»ê½Ã ³²±¸ ½ÅÁ¤1µ¿ 624-14, 3Ãþ ´ëÇ¥ÀüÈ­ : 052-223-0275 ÈÞ´ëÀüÈ­ : 010-7280-0275